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야기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 를 읽고

반응형

예전부터 그랬다.

자기계발서를 선택하고 머릿말을 읽을 때는 나의 삶에 큰 변화가 올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자기계발서를 읽고 생각만 하다 보면 나의 삶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

결국 이 책도 마찬가지였다.

이 책을 읽고 나에 대해서 얼마나 고민하고 그 고민에 맞게 실행하느냐에 따라

나의 삶이 달라지고 조금의 변화라도 생길 것이다.

 

 

 

꿈.

ㅇ 만약 여러분이 의사, 한의사, 변리사가 될 수 있는 능력과 돈과 '빽'을 다 갖추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하시던 일 혹은 꿈꾸던 일을 때려치우고 이 중 하나를 하시겠습니까?

 

ㅇ 만약 여러분에게 10억의 연봉을 드리겠다고 하는 기업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하시던 일 혹은 꿈꾸던 일을 버리고 여기로 가시겠습니까?

 

여러분은 지금 시간당 얼마를 받고 계신지요?

여러분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십니까?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공감.

'오리진이 되라'라는 책에서...

ㅇ 아픔을 들여다보는 힘이 있으면 운명이 바뀐다.

ㅇ 기쁨을 보태는 힘이 있으면 운명이 바뀐다.

ㅇ 남이 보지 못한 아픔을 보면 새로움이 보인다.

ㅇ 남이 주지 못한 기쁨을 주는 것이 새로움이다.

 

상대방의 입장.

상대방의 관점과 시각에서 그가 갖고 있는 욕구와 생각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