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각들

지금 뭘 해야 할지 모를 때

반응형

노는 것은 항상 일하는 것보다 재밌다.



하지만 놀면서도 걱정이 된다. 이렇게 놀기만 해도 되는 걸까?



이렇게 놀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내가 나중에 정말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생활을 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야기한다.


"정말 돈이 많으면 뭐를 하고 싶어?"

사람들은 생각한다. 이것도 사고 저것도 사고 여기도 가고 저기도 가고. 먹고 싶은 것도 마음껏 먹고.


하지만 이런 생활은 얼마 가지 않아 지루할 수 밖에 없다.




결국 정답은 돈이 많을 때 뭘 할지를 상상해보고 그 때도 하고 싶은 걸 지금 미리 하는 것이다.

내 기준으로 생각을 해보면


돈이 정말 많더라도 나는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도 운동을 조금씩 하고 있다.


그때 시간이 더 많을 때 테니스도 치고 싶고 골프도 치고 싶다면? 지금 시작하면 좋다.


운동은 젊을 때 시작하는 게 훨씬 좋다!

 



그리고 더 재미있는 해외 여행을 위해 언어 공부를 해야 한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한다고 해도 기계를 거쳐서 대화하는 것과 바로 대화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기계가 정말 발달해서 편한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지금 영어와 다른 언어를 공부한다면


정보 습득 면에서도 많은 이득이 있다!

 



또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때를 대비해 프로그래밍을 공부 해야 한다.


더 깊이 있는 삶을 위해 독서를 해야 한다.

 




현재 할 일이 이렇게나 많은데 나는 뭘 해야 할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만 하고 있다.


미리 준비를 하면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



할 일은 정해져 있다. 다른 생각하지 말고 꾸준하게 하자!

 




반응형

'나의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거에 대한 후회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0) 2023.07.02